FASCINATION ABOUT 5초의법칙

Fascination About 5초의법칙

Fascination About 5초의법칙

Blog Article

경영자에게 가장 큰 고민 하나를 꼽으라면, 아마도 "어떻게 직원들을 움직이게 할 것인가?"일 성과 것입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면 사장이 혼자 다 할 수 있지만, 사업규모가 커지면 결코 혼자 할 수 없는 시기가 옵니다.

각 팀원의 업무량을 직접 확인하거나 팀원이 확인하도록 요청하여 추가로 담당할 수 있는 작업을 확인하세요.

어느 작가가 베스트셀러를 목표로 소설책을 집필하였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고, 결국 불행하게 살다가 삶을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사후에 소설책이 유명해져서 전세계 최고의 작품으로 불리게 됩니다.

삶이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은 사람들이 극단적 선택이라는 목적을 세웠고, 결국 이루어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지렛대로 물건을 쉽게 들어 올리듯이 무언가를 활용해서 효율적으로 일하는 걸 뜻한다. 금융에서는 레버리지를 '빚을 내서 돈을 버는 거'라고도 설명한다.

우리가 수행하는 업무의 상당 부분이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프로세스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점을 자각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팀이 달성해야 하는 일과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끝낼 것인지를 명확히 파악했다면 시간을 절약하고 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략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 것입니다.

팀에 업무를 배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모두 같은 문제에 봉착하고 있습니다. 리더는 팀원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생산성을 발휘하고, 계획대로 업무가 진행되도록 하는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팀의 업무량을 균등하게 배정해야 합니다.

업무량 계획은 항상 원하는 대로 원활하게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팀원이 우선순위가 동일하게 높은 다른 프로젝트를 이미 진행 중이거나 팀 전체가 너무 바빠서 업무를 추가로 배정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너무 쉬운 목표 역시 굳이 성공했다고 칭하기가 어렵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잠을 자거나, 숨을 내쉬거나, 밥 한 끼 먹는 것에 성공했다고 하지는 않으니까요. 다만 이 어려움의 강도 역시 개개인마다 다를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제 자신을 많이 돌아볼 수 있었어요. 제가 무슨 결정을 앞두고 생각이 많거든요. 제 스스로는 심사숙고하는 타입이라고 말하는데 한 번 생각하고 바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서 생각합니다.

반면, 사회적 욕구, 존경욕구, 자아실현욕구는 고차원욕구로서 저차원욕구가 충족이 되면 사람들은 점점 더 상위욕구를 추구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자아실현욕구를 원하게 됩니다.

물론, 업무량 관리 구성 요소가 갖춰져 있어 업무를 수행하는 곳에서 바로 팀 업무량을 추적할 수 있는 업무 관리 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를 다시 상기시킨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려고 시간을 들이기 전에 단기 또는 장기 목표를 세우는 경향이 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서 낙심하는 일이 없도록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도록 하자. 이것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하지 말라는 의미가 아니다.

 일단 활성화 에너지 이상 에너지가 투입돼서 화학 반응이 시작되면 그 이후에는 더 적은 에너지를 가지고도 반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 행동도 똑같습니다. 처음에 몸을 일으켜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가 제일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고, 일단 시작하면 그다음부터는 처음보다 수월하게 행동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